TOHO 토호
PRODUCT
제품소개
제어기기
온습도 센서
프로브카드
Other
인증서
온습도센서
 HOME    제품소개    온습도센서  
사용상 주위점

온도센서 - 취부에 관한 주의점

본문

1)     내압방폭 타입의 취부는 방폭에 관한 법 규제에 따라서 이행해 주세요.

2)     시스형 온도센서에서 보호관길이가 긴 것은 코일상태로 출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되감을 경우에는 나사모양으로 비틀지 말고, 감겨있는 반대방향으로 되감아주세요.

3)     리드선 타입의 리드선은 보호관과 리드선 접합부의 부근에서는 무리하게 굽히지 말아 주세요.

4)     리드선은 강하게 당기지 말아주세요. 접속부에서 단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5)     보호관이 열로 변형될 수 있는 고온측정 시 온도센서를 수직으로 삽입하던지, 적당한 보호구를 사용해서 취부해 주세요.

6)     온도센서에 동력선 등등 유도장해의 잡음이 발생할 경우에는 온도센서 및 리드선의 취부 위치를 변경하거나 또는, 리드선에 쉴드 처리해주세요.

7)     상온이하의 저온을 측정할 때는 출력단자에서 습도가 침입하는 보호관내에 결로로 절연불량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 같은 환경에서 사용되는 경우는 밀폐식 온도센서를 사용하여 주세요.

8)     보호관과 리드선 접합부 및 단자부에 수분 및 액체가 있는 장소에서 사용은 피해주세요.

9)     온도센서는 정밀기기입니다. 충격 등을 받지 않게 해주세요. 또는 자성관 석영유리관의제품인 경우는 취급에 주의를 부탁 드립니다.

10)  초음파 세정기 등의 과도한 진동이 발생하는 환경에서 세라믹(권선)형 백금 측온저항를 사용하면 단시간에 단선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 같은 환경에서 사용되는 경우는 세라믹(권선)형과 비교해서 구조상, 내진동성이 뛰어난 박막소자 또는 시스형 열전대를 사용하게 되면, 진동 레밸에 따라 사용에 견딜 가능성이 있습니다.

11)  용해금속의 온도를 측정하는 경우는 상용한도 이하에서 있어도 보호관의 수명이 현저하게 짧아지게 됩니다. 용해금속의 종류에 따라서 적절한 보호관 재질을 선택해주세요.

12)  유체의 온도를 측정하는 경우는 아래의 방법으로 온도센서를 취부해 주세요.

13)  보수점검 등의 작업 시에 발판 지지구로 사용되어지면, 손상 및 단선사고로 이루어지 때문에 절대로 하지 말아 주세요.

14)  삽입길이를 임의로 조절한 컴프레션 피팅은 기밀성이 없기 때문에 누출 문제가 되는 장소에는 사용하지 마세요.

15)  열전대 측정접점에 있어서 비접지형은 시스(보호관)과 전기적으로 절연되어 있기 때문에전기적 영향을 억제할 수가 있지만 접지형은 위험장소 노이즈 전기적 쇼크가 있는 장소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16)  단자대 커넥터에 접속할때는 조임불량에 의한 접촉불량과 선재의 간섭에 의한 쇼트 단선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17)  사용하는 도선은 내열성에 주의 해주세요. 배선시에 열로부터 가까우면 절연불량 쇼트 ∙ 단선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18)  불소수지피복 온도센서는 내약품성에 강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침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